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광주 새광주참숯가마 갈려고? - 가격, 분위기, 솔직한 후기 다 정리!

by happyyc428 2026. 2. 17.

'새광주참숯가마'에 대한 아주 찐!! 자세한 후기!

궁금하면 봐보세요 ㅎㅎ진짜 솔직한 심정이 들어가있다! 

 

 

추운 겨울, 교회 청년들 3명과 같이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새광주참숯가마' 에 놀러갔다.

몸 좀 지지고 피로 풀고 싶어서 알아보다가 처음 가보는 곳이라 신기해서 가기로 결정!

거두절미 하고 바로 시작~~!!!

 

🅿️ 주차 & 외부

'새광주참숯가마' 주차장은 꽤 길다. 근데 우리가 6시쯤 가서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그 때 차량도 저렇게 많았다.

많은 인원을 수용하는 장소치고는 주차장이 좀 협소한거 같기도 하다.

 

외부 입구

 

건물 외부 입구이다. 건물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생겼고 입구 바로 옆에 방송에 소개 되었던 사진들이 있다.

방송에 많이 나왔나본데...?! 기대감이 생겼다 ㅎㅎ

 

참고사항

숯불 나오는 날 : 10월부터 3월까지 매일,

                         4월부터 9월까지 수,금,토,일


 

✔️ 내부 

 

실내에 들어오니 신발 놓는 락커가 있고 신발 락커키를 카운터에 주면 탈의실 키와 찜질복을 받아 계산을 하고 들어가면 된다.

탈의실 안은 촬영 불가니 간략하게 말하자면... 일단 여긴 목욕탕이 아니기 때문에 탕이란 개념이 없다.

 

진짜 옷놓는 락커룸만 있고 화장실과 샤워실이 끝이다. 샤워실은 수영장이나 군대 샤워실 같은 느낌이 난다.

그리고 겨울 옷들과 패딩, 짐을 챙겨온 가방을 모두 넣기에는 락커가 굉장히 협소해서 완전 구겨 넣었다.

암튼! 샤워를 하고 진정한 땀 빼기 위해 움직여볼까~~!

 

가격은 대인 20,000원, 초등학생 10,000원! 월요일은 휴무!


 

🔥 숯가마

숯가마 내부. 주의사항 필독!

 

옷을 환복하고 새광주참숯가마 내부로 들어왔다.

출입문을 등지고 오른쪽은 가마들이 7~8개 존재하고 왼쪽은 평상이 있어 휴식공간이 있다.

우리도 빈 자리를 찾아서 짐을 놓고 왔다 갔다 하며 쉬었다.

중요한건, 수면양말과 수건 필수이다. 온도가 높은 곳은 수건으로 얼굴 열을 막아야 한다. 진짜 너무 뜨겁다....힝

 

수면양말은 필수라는 정보를 듣고 가져갔는데 평상에 있을 때 추울까봐 그런건지 가마 안에 들어 갔을 때 열기를 막으려고

그런건지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나는 후자가 맞는거 같다. 그냥 온도 높은 가마 안은 진짜 너무 뜨겁다.

그리고 이 긴 복도를 돌아 다닐 때는 구비되어 있는 슬리퍼나 나막신을 신고 다니면 된다.

또!! 여기는 천막 쳐져있는 외부라고 보면 돼서 겨울에 엄청 춥다!!

가마 안에서 뜨겁게 있었어도 나와서 얼마 안있으면 추워진다... 나는 추위가 극도록 싫어서 더 그런거일 수도...ㅜㅜ

 

복도 끝에 저렇게 고구마를 구워먹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의자들도 있어서 앉아서 편히 기다려도 된다.

고구마 진짜 노릇노릇 잘 구워서 먹었는데... 맛있게 먹느라 사진을 못찍음....흡..


 

🍽️ 식당

내가 이 새광주참숯가마를 고른 여러 이유 중 당연시 1등이라 할 수 있는 것. 바로 삼겹살이다. 

식당 내부사진이다. 평상이 있던 복도 가운데에 식당으로 통하는 문이 있다.

식당만 있는게 아니라 매점도 같이 있으니 음료수나 가래떡, 달걀 등을 먹고 싶으면 여기서 사 먹으면 된다.

우리는 제육은 패스하고 삼겹살 4인분을 주문했다.

 

 

자, 그럼 먹음직스러운 삼겹살을 봐볼까?   

이 삼겹살을 참을 수 있다고??

 

딱 맛만 말하겠다. 아 말 못한다. 고기와 같이 혀가 녹아버렸다,,,,,,,

내 혀와 하나가 된듯한 이 식감... 이 기름기...

기름이 진짜 없다. 고기 질이 엄청 좋다라고는 말 못하는데 일단 이 조리법 하나로 미쳤다.

 

초벌해서 나오는데 그 유명한 가마에 들어갔다 몇 초 있다 꺼내는 그 조리법이다.

무슨 돼지고기가 이리 탱글하지?! 쫄깃하고 기름기가 많지 않아서 먹으면서 느끼하지 않았다.

근데 개인적으로 가격은 진짜 비싸긴 해...

숯가마 안에 있는 식당이니 그만큼 달라서 그런거일 수도 있지만 그걸 생각해도 180g에 19,000원은 좀...ㅎ

하지만 난 맛있게 먹었고 같이 간 모두가 맛있게 먹었으니 상관없어! 아주 만족해 ㅎㅎ  


 

📌위치

 

도로명: 경기 광주시 경충대로 1507-17

지번: 경기 광주시 쌍령동 141

 

⭐ 총평 후기! 

새로운 시도나 데이트 코스를 찾는다면, 신기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기 원한다면, 숯가마, 찜질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은 꼭 가기 좋은 곳이다! 숯가마 자체도 넘 신기하고 진짜 자연적으로 땀이 빠지면서 피부도 좋아지며 건강해지는 곳이다.

삼겹살 또한 뻥이 아니고 진짜 쫄깃하고 맛있긴 하다. 삼겹살도 한 번쯤 먹어보려 갈 만한 곳이다.

 

근데 시설이 좀 노후된거 같은 느낌은 든다. 이런거에 민감한 사람들은 불편할 수 있을거 같기도 하다. 

나는 그런거 괜찮고 노후보단 관리를 어떻게 하냐가 중요한거 같은데 새광주참숯가마는 그래도 청결은 한 편이고

다중이용시설이다 보니 거기서 나오는 어쩔 수 없는 환경에서 나오는 미흡함이지 그 외에는 괜찮았다. 

 

결론적으로 나는 매우 만족했고 사실 겨울이라 복도 평상 있는 곳이 너무 추워서 날이 좀 더 따듯해지면 또 갈 의향이 있다!!

재밌고 처음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ㅎㅎㅎ